한양단신

2020년 근속상 시상

한양이엔지㈜는 올해도 여느 해와 마찬가지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하여 한양과 함께 일한 지 10년, 15년, 20년이 된 임직원에게 근속상을 수여하였다. 수상자는 총 55명으로, 회사는 오랜 시간 성장을 뒷받침해 준 이들을 위해 소정의 상금과 며칠 간의 포상 휴가를 지급하였다.
한양이 설립 이래로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그 명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이번 근속상 수상자들과 같이 근면 성실하게 책임을 다하는 임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일 터. 이들의 헌신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매년 많은 수상자가 창립 기념일의 기쁨을 함께하길 바란다.


2020년 근속상 수상자

  • 공진철(상무), 엄경흠(이사), 박영범(이사),
    이종헌(부장), 김성기(부장), 양희수(부장),
    이승직(부장), 윤종혁(부장), 김동근(부장),
    김성일(부장), 김진석(부장), 박희원(차장),
    이강림(차장)

  • 이국환(부장), 이현갑(부장), 라인승(부장),
    김동우(부장), 오희준(부장), 김주인(부장),
    정철수(부장), 김호섭(차장), 최신규(차장),
    이승일(차장), 이혁민(차장), 김정진(차장),
    주해일(차장), 이은행(차장), 유해광(차장),
    김정태(차장), 박천환(차장), 허   선(차장),
    이동혁(차장), 김영문(차장), 한철호(차장),
    김진미(과장)

  • 이근준(전무), 이정욱(이사), 고관영(부장),
    김용석(부장), 최대남(차장), 이현기(차장),
    최수남(차장), 황금산(차장), 임성민(차장),
    조완형(차장), 박종대(차장), 구소라(과장),
    고민호(과장), 박선기(과장), 백용철(과장),
    박철원(과장), 최종열(과장), 전제이(대리),
    김다연(대리)

신규입사자 교육

한양이엔지㈜(이하 ‘한양’)는 새로이 입사한 직원들이 회사의 업과 조직 문화에 대하여 이해함으로써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입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금년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예외적으로 잠정 중단하였었는데, 수강 시기가 특히 더 중요한 교육인 만큼 상반기 입사자들을 위하여 7월에 교육을 재개하였다. 대신 코로나 전염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교육 인원을 평소의 절반으로 줄이고 커리큘럼을 조정하는 등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하였다.
3주 동안 매주 1회씩 총 3차에 걸쳐 진행된 본 교육에는 총 37명의 신규 입사자가 참여하여 무사히 교육을 이수하였다. 우리 한양이 하는 일과 한양인이 지녀야 할 태도와 역량 등에 대하여 보다 잘 알게 되었고, 여러 현장/부서의 동료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을 남긴 이들에게서 한양인으로의 당찬 포부가 느껴졌다. 진정한 한양인으로 거듭난 그들의 활약을 기대한다.

EPC사업부 특강

EPC사업부 소속 직원들이 관련 산업의 신기술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업무 노하우를 습득하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난 6월과 7월 각각 가스플랜트, 토목/건축 특강을 진행하였다.
참석한 직원들은 열의에 가득 찬 모습으로 강의 내용 하나하나에 집중하였는데,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의 지식과 업무 수행 시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는 평을 남겼다. 금번 특강을 통하여 EPC사업부 직원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리라 믿는다.

2020년 하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및 헌혈증서 기증

2020년 7월 7일 화요일, 사내 헌혈 버스에서 '2020년 하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 헌혈 캠페인에는 27명의 임직원이 신청하여 헌혈 적합 검사 후 최종 24명이 동참하였다.
헌혈 캠페인 후, 한양이엔지 임직원들이 그동안 차곡차곡 기증한 100매의 헌혈증서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였으며, 그 헌혈증서는 생명을 살리는 현장에서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다. 생사를 다투는 결정적 순간, 누군가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내 혈액이 사용된다면 그 무엇보다 값진 일이 아닐까 싶다. ‘사랑의 헌혈캠페인’은 매년 1월과 7월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앞으로도 많은 임직원분의 동참을 기대해 본다.

외부 수상내역

TOP